1. Http 통신
Client의 요청(Request)이 있을 때만 서버가 응답(Response)하여 해당 정보를 전송하고 곧바로 연결을 종료하는 방식
-
Client가 요청을 보내는 경우에만 Server가 응답하는 단방향 통신이다.
-
Server로부터 응답을 받은 후에는 연결이 바로 종료된다.
-
실시간 연결이 아니고, 필요한 경우에만 Server로 요청을 보내는 상황에 유용하다.
2. Socket 통신
Server와 Client가 특정 Port를 통해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신을 하는 방식
- Server와 Client가 계속 연결을 유지하는 양방향 통신이다.
-
Server와 Client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 상황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된다.
-
실시간 동영상 Streaming이나 온라인 게임 등과 같은 경우에 자주 사용된다.
'Web Programming > SPRINGBOO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ocker redis 설치 (0) | 2021.02.17 |
---|---|
Http를 통한 양방향 통신 (0) | 2021.02.16 |
P2P (0) | 2021.02.10 |
@value 어노테이션 사용시 기본값 (0) | 2021.01.25 |
@Transaction 사용 시 내부 메소드 간의 호출 (0) | 2020.12.31 |